동안얼굴의 비밀! 티 안나게 동안얼굴로!

성형클리닉.눈성형_쌍꺼풀 재수술

눈성형_쌍꺼풀 재수술

재수술:쌍꺼풀 수술을 다시 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모처럼 마음먹고 쌍꺼풀 수술을 했는데 수술이 잘못되어 부작용이 생겼다거나, 수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해 본래의 얼굴보다 못하다고 느끼는 경우 재수술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쌍꺼풀이 풀린 경우

원래 수술을 했던 쌍꺼풀라인의 형태나 폭이 마음에 든다면 그 선을 따라 다시 쌍꺼풀수술을 해주면 됩니다.
이런 경우 재수술은 매몰법이나 부분절개법 또는 절개법 어느 방법이든 사용이 가능하지만 보다 확실한 결과를 위하여
부분절개법이나 절개법으로 교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흉터가 심하게 남은 경우

눈꺼풀은 우리 몸에서 흉터가 잘 생기지 않는 부위중 하나입니다.
흉터가 생기는 원인은 결국 수술하는 의사의 섬세한 봉합기술의 부족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교정은 결국 흉터교정술에 준하여 흉터를 절제하고 유착을 풀어준 뒤 다시 정교하게 재봉합해 줌으로서 가능하며 대부분 3 개월 정도의 기간이 흐르면서 붉은 색깔이 점차 엷어지고 6 개월 정도 지나면 아주 흐릿한 상태가 됩니다.

눈이 짝짝이가 된 경우

쌍꺼풀은 모양이 예쁜 것도 중요하지만 좌, 우의 양쪽 눈이 똑같이 쌍꺼풀이 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처음 수술할 때 절개선의 높이가 양쪽이 다르게 디자인되었거나 쌍꺼풀을 걸어주는 힘이 다르면 짝짝이가 됩니다.
재수술 시에는 새로운 대칭 라인이 생기도록 다시 디자인하고 필요하면 피부를 절제해 대칭을 맞춥니다.
높이가 너무 낮거나 높으면 약간 조절합니다. 상담 시 눈의 구조적인 차이 때문에 수술 후 양쪽이 약간 다르게 보일 수 있는 경우인지
미리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눈이 잘 안 떠지는 경우

안검하수라고 해 선천적으로 안검거근, 즉 눈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이 잘 안 떠지는 병을 갖고 있는 경우가 있으며,
수술 시 안검거근을 손상해 떠지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눈이 덜 떠지는 경우에는 쌍꺼풀이 반대로 커지는 효과가 있어서
좌우가 심하게 짝짝이로 보일 수 있습니다.
안검하수 시에는 안검거근을 강화시켜주는 수술을 하거나 이마 근육에 연결시켜주는 수술을 해 눈을 대칭적으로 뜰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쌍꺼풀이 풀리는 경우

쌍꺼풀이 풀리는 경우는 단순히 집어주는 매몰법을 받았을 때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다시 매몰을 하거나 절개법으로 수술하면 됩니다.

쌍꺼풀의 높이가 낮아 속 쌍꺼풀이 된 경우

이는 원래부터 쌍꺼풀을 낮게 만들었거나 시간이 지나면서 눈꺼풀 피부가 늘어져서 쌍꺼풀을 가리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인데,
이때는 다시 절개해 쌍꺼풀의 라인의 높이를 높여주거나 늘어져서 가리고 있는 피부를 일부 절제해주는 방법으로 시술합니다.

쌍꺼풀이 너무 크게 된 경우

원래의 절개선을 포함해서 절개한 후에 높게 고정된 부위를 풀어주고 크기를 낮추어 다시 고정합니다.
그러나 예전의 쌍꺼풀이 만들어진 위치에 쌍꺼풀이 다시 생길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지방이식이나 주위의 조직을 이용하는 부가적인 시술이 필요합니다.
또한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이 안 떠지는 안검하수 질환의 경우에는 쌍꺼풀이 반대로 커져 보이게 되거나 좌우가 심하게 짝짝이로 보일 수도 있는데, 이럴 경우는 안검하수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쌍꺼풀의 라인이 흐려진 경우

과거에 매몰법을 시술 받은 경우라면 다시 단매듭 연속매몰법 혹은 부분 절개법을 할 수 있으며 절개법도 가능합니다.
간혹 절개법 후 라인이 흐려지는 경우도 있으나 다시 매몰이나 절개법으로 견고하게 고정하고 다시 라인을 잡아주면 됩니다.

쌍꺼풀 라인 아래가 부어 보이는 경우

원래의 수술 자국을 따라 절개한 후 부어 보이는 원인인 흉터조직과 덜 잘라낸 근육조직, 지방 등을 절제하고 너무 깊게 된 쌍꺼풀은
약하게 해 주면서 다시 라인을 잡아주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